티스토리 뷰

네이버에서는 많은 프로그램들이 더 이상 업데이트를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기서 소개할 네이버 캡쳐도 그 중 하나입니다. 네이버는 이러한 결정을 사용자들의 소프트웨어 탐색 및 패턴이 변화했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즉, 더 이상 많은 사람들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폐쇄 당시에는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던 프로그램이었기 때문에 갑작스런 업데이트 중지로 인해 이용자들이 당황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이용하는 데 있어서 많이 불편합니다. 가장 큰 불편한 점은 HiDPI 서비스를 전혀 지원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모니터 해상도가 높아져 UI나 글자의 배율을 높이지 않으면 가독성이 현저하게 떨어집니다. 그런데 네이버 캡쳐는 HiDPI를 전혀 지원하지 않아서 배율을 높여도 UI가 커지지 않아 이용이 불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프로그램을 원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잘 이해는 되지 않습니다. 훨씬더 좋은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기 때문이지요. 사용하는 이유를 생각해보면 익숙함 때문이지않을까 생각이 들더라구요.

Toolbox-Capture.exe
3.31MB

 

여튼 그런 사람들을 위해 제가 운이 좋게도 이 프로그램의 최종 버전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캡쳐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면 여전히 FHD 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니터가 QHD 이상이라면 이용에 불편함이 있을 것입니다. 이를 감안하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캡쳐 프로그램이 사라진 이유는 개인적으로는 웨일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웨일에는 이러한 캡쳐 프로그램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브라우저에서 이용하실 것이라면 웨일을 이용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굉장히 편리한 기능을 많이 제공합니다.

웨일 브라우저는 현재 웹 브라우징 경험을 혁신하고 있는 강력한 웹 브라우징 도구로, 네이버에서 개발 및 제공하는 브라우저입니다. 이 서비스는 여러 가지 독특하면서도 실용적인 기능들을 제공하여 사용자들에게 뛰어난 웹 서핑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래에서는 네이버 웨일의 핵심 기능과 장점들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1. 빠른 속도와 뛰어난 성능

웨일은 Chromium 엔진을 기반으로 하여 웹 페이지 로딩 속도가 빠르며, 사용자들에게 원활한 웹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합니다. 최신 웹 기술을 지원하여 웹 페이지를 신속하게 불러옵니다.

 

2. 서비스 통합

웨일은 네이버 검색 엔진을 기본 검색 엔진으로 이용하며, 다양한 서비스와 원활하게 연동됩니다. 메일, 뉴스, 블로그, 카페 등 네이버 서비스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3. 보안과 개인 정보 보호

개인 정보 보호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웨일은 강력한 보안 기능을 제공하여 이용자들의 개인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불필요한 광고 및 추적 기능을 차단하여 개인 정보 유출을 방지합니다.

 

4. 탭 그룹 및 동기화 기능

웹 페이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탭 그룹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른 기기와의 동기화를 통해 북마크, 히스토리, 확장 프로그램 등을 공유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입니다.

 

5. 다양한 확장 기능

웨일은 다양한 확장 기능을 지원하여 사용자들이 웹 브라우징 경험을 개인화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필요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브라우저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6. 친화적 인터페이스

직관적인 디자인과 간결한 메뉴 구조로 사용자들이 브라우징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빠르고 쉽게 웹 페이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7. 미디어 컨트롤 기능

네이버 웨일은 웹에서 동영상 시청 및 음악 재생을 쉽게 관리할 수 있는 미디어 컨트롤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용자는 미디어를 편리하게 제어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되어 사용자들에게 웹 브라우징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다양한 확장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웹 브라우징 경험을 제공합니다. 속도와 편의성을 중요시하는 웹 브라우징을 추구하는 사용자라면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한 번 시도해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