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디자인의 기본은 폰트라 생각한다. PPT에 예쁜 일러스트를 집어 넣는것보다, 적절한 폰트를 선정하는것이 훨씬 중요하다. 그래서 ppt를 많이 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폰트를 다양하게 가지고 있어야하고, 폰트의 특성도 잘 파악을 하고 있는것이 좋다.

 

주로 폰트를 다운받는 곳은 네이버 폰트 자료실이라는곳이었다. 소프트웨어들을 모아두는 곳인데 거기에 폰트같은것들도 모여 있었다. 그런데 최근에 이 자료실이 완전히 사라졌다.

이렇게 생긴 자료실이었는데, 이제는 들어가면 종료되었다는 이야기만 나온다.

 

네이버 개발 폰트 보기

 

네이버에서 개발한 그 유명한 나눔 글꼴은 여기서 다운로드 할수 있다. 이것은 여전히 대중에게 공개가 되어 있다. 이거라도 어디인가 싶기도 하다.

 

사실 네이버 폰트 자료실의 대안은 많이 있다. 하지만 믿을수 있는곳이 그리 많지 않다는것이 문제다.

 

1) 라이센스 정책이 잘 표현이 되어있는지가 중요하다. 개인에게 무료인지, 무조건 무료인지, 회사에는 무료인지.. 이런것을 확인을 할수 있어야 한다.

2) 그리고 다양한 폰트가 있는곳이 좋다. 하나의 마음에 드는폰트와 그와 유사한 폰트, 자식폰트 등 여러가지 것들을 모두 확인할 수 있어야 한다.

 

이런것들을 충족하는 폰트 자료실이 그렇게 많지 않다는것이 문제다. 무료인지 유료인지 애매한 폰트도 많이 있고, 용도도 모르는 폰트도 있고...

눈누 폰트 자료실

 

여기가 그나마 괜찮아 보이기는 하는데, 라이센스 요약표도 제공하고 쓸만해 보인다. 근데 여기 라이센스 정책을 믿을수 있나? 직접 가서 확인을 해야하는것이 아닌가 걱정스럽기도 하다.

 

많은 포털들이 그렇긴 하지만, 나타났다 사라졌다 하는 그런서비스들이 많다. 자주 이용했던 서비스가 사라지명 정말 힘들다. 과거의 구글리더가 사라졌을때 정말 난감했다.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네이버 자료실도 마찬가지 느낌이다. 그래도 우리는 대안을 찾겠지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