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ap

Play 스토어 설치하기

답답이다 2023. 4. 11. 14:54

Play스토어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있는 어플입니다. 하지만 간혹 play 스토어가 삭제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는 play 스토어를 다시 다운로드 해야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를 하는 곳인 play 스토어가 사라졌기 때문에 어디서 다운로드를 해야할 지 막막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러한 play 스토어 설치하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Play스토어 비활성화 여부 확인하기

play 스토어를 설치하기에 앞서 먼저 확인해야하는 것은 비활성화 되어있는지의 여부입니다. 설정-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서 play 스토어 어플이 존재 하는지를 확인하셔야합니다. play 스토어가 있고 '사용중'인지 확인하시고 비활성화되어있다면 다시 활성화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결된다면 정말로 행복한 방법입니다.

 

2. Play스토어가 설정에 없다면 앱 다운 시도하기

첫번째 방법으로 play 스토어를 찾을 수 없었다면 play 스토어 홈페이지에서 아무 앱이나 다운로드 해보면 저절로 play 스토어가 설치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앱을 다운하기 위해서는 play 스토어가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play 스토어 홈페이지

위 링크를 통해 play 스토어 홈페이지에 들어가셔서 게임이나 사진앱 등 아무 앱이나 다운받으시면 저절로 play 스토어 까지 다운로드 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Apk파일

세번째 방법으로는 play 스토어를 직접 다운로드하는 방법 입니다. 모든 안드로이드 어플은 설치파일인 apk가 존재합니다. play 스토어 역시 apk파일이 있기 때문에 이 파일을 실행시키면 play 스토어 설치가 가능합니다.

 

play스토어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apkpure나 apk mirror와 같은 사이트에서 검색해서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https://apkpure.com/kr/

https://www.apkmirror.com/

 

위 링크를 통해 해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이 두 사이트가 가장 대표적인 곳입니다. 여기에서 play store를 검색을하고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방식으로 설치를 하는것은 핸드폰의 보안을 해제해야하는 귀찮음이 존재합니다. 보안을 푸는것은 핸드폰의 기종마다 조금씩 방법이 다릅니다. 제조사의 매뉴얼을 살펴보시는것을 권해드립니다.

4. 공장초기화

마지막 방법은 공장 초기화 입니다. 공장초기화를 한다면 원래 기본앱인 play 스토어를 다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정보들을 전부 잃어버리는 것이기 때문에 신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4가지 방법으로 Play 스토어 설치가 가능합니다. 제가 경험한 이방법이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