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ap

114114구인구직 사이트

답답이다 2023. 4. 11. 15:01

우리나라에는 굉장히 많은 구인구직 사이트가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생각할수 있는 알바천국과 사람인과 같은 사이트도 있는 반면에, 전혀 알지 못하는 그러한 사이트도 존재합니다. 특정한 업종에만 관심을 두고 있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러한 사이트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인지하기 어렵지요.

 

그런데 그 중에서 가장 특이한 사이트가 있는데, 114114구인구직 사이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 사이트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업종을 커버하고, 대부분의 연령대를 커버합니다. 그럼 뭐가 독특하냐면, 외국인을 대상으로 한다는것 입니다. 한국사람들도 이 사이트에서 많은 정보를 얻어가기는 하지만 중국동포를 대상으로 하는 정보가 많이 있습니다. 한국인과 중국인 모두를 대상으로 하지만 주된 언어는 한국어 입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우리나라 대표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114114'라고만 검색을해도 쉽게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일 수 있겠지만 구글과 같은 검색엔진에서도 쉽게 검색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114114.com

 

또는 위 주소를 주소창에 입력을 하거나, 클릭을 하시면 편리하게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인터넷 서핑 습관에 맞는 방법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처음 이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이 굉장히 단순한 모습의 페이지만 나오게 됩니다. 이 페이지는 너무 심플해서 구글이나 바이두의 모습과 비슷해 보입니다. 아마도 이러한 스타일을 제작자가 좋아합니다. 홈페이지의 내용을 보시면 지역별로 해당내용이 구분이 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간단한 일자리를 구할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지역입니다. 특정한 지역에 생활기반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지역별로 나누어진거라 보입니다.

지역을 선택하면 이러한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가장 맨위에는 광고비를 지불한 구인구직 정보가 올라와 있으며, 그 아래에는 일반적인 정보가 순차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지역별, 그리고 세부 지역별로 필터링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업종별로도 선택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필터링 기능을 이용하시면 조금 더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상단의 메뉴는 조금씩 달라지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정보를 다루기도 하였다가, 하나만 다루기도 하였다가 조금씩 바뀌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가장 중요한것은 구인정보이지요. 중고시장에도 꽤나 많은 정보가 올라오고 있습니다. 불필요한 물건을 이곳에서 판매하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과거에 비해서 많이 사이트가 빨라졌습니다. 오래전에는 바이두에서 스크립트를 하나 가져와서 굉장히 느렸었는데, 이제는 전혀 그런것을 느껴지지 않습니다.

 

114 114구인구직 사이트는 주로 중국 동포들이 많이 이용을 하고 있습니다. 제가 위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반드시 중국동포만 이용을 하는 사이트는 아닌것 같습니다. 한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활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더 추가적인 이야기를 하자면, 서울 정보보다는 경기지역 정보가 더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울에 거주하시더라도 경기지역 정보를 추가적으로 체크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