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ap

한메일 로그인 하는법

답답이다 2023. 3. 1. 15:36

한메일(Hanmail)이라는 서비스는 굉장히 오래된 서비스입니다. 제가 인터넷을 처음 시작하였을때 배웠던것이 이 'hanmail' 주소를 만드는 것일 정도로 전통적인 서비스 입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는 조금씩 바뀌어가고, 통합이되고, 흡수가 되어서 처음의 위상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여전히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과거에 이용을 하였지요. 오랜만에 이용하려는 사람은 어떻게 이용을 해야할지 궁굼해 할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에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이번포스팅은 한메일 로그인 방법에 대한것입니다.

한메일 주소는 바뀌지 않았습니다. hanmail.net 이라고 주소창에 입력을 해도 리디렉션을 통하여 어렵지 않게 원하는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한메일 바로가기

 

하지만 간단하게 접속을 하기 위하여 위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물론 어플을 통해서도 들어가실 수 있지만 이는 열외로 하겠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에 파란 박스를 클릭을 하시면 접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하지만 오랜만에 접속하려는 사람은 놀랠수도 있습니다. 다음아이디로는 로그인이 현재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통합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통합은 여기에서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통합을 하는 곳으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다음 아이디로도 카카오계정을 가입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기존에 카카오 계정이 있다면 그곳으로 다음 아이디를 통합할수 있습니다. 개념적으로 설명을 하면, 다음서비스가 카카오 아이디 안으로 들어가는 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과거에는 전부다 분리가 되어 있었지요.

이 프로시저로 통합을 한 다음에 카카오 계정으로 다시 로그인을 하시면됩니다. 이러한 과정은 한번만 진행해주면되고, 다음번에는 간단하게 카카오 아이디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