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dap

타이젬 바둑 대국실 설치 방법

답답이다 2022. 6. 14. 13:27

오랜시간동안 이어져 내려오는 게임은 꽤나 많이 있습니다. 오목도 있고, 장기도 있습니다. 서양에서도 이러한 비슷한게임은 꽤나 많이 있습니다. 그래도 동양의 바둑만큼이나 오랜시간동안 즐겨온 게임이 있을까 싶습니다.

바둑을 처음 둔 사람이 누군인지는 역사적으로는 정확하게 나와 있지는 않습니다만 아주오래전, 상고시대부터 두어온게 아닌가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그때부터 지금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이 바둑을 즐기고 있습니다. 그 세월동안 바둑의 룰은 조금씩 바뀌었습니다.

 

인기가 시들해지기는 하였찌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바둑을 즐기고 있습니다. 컴퓨터가 발달하기 시작하고, 인터넷에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기 시작하면서 온라인으로 두는 넷바둑이 흥하여지고 있습니다. 저는 하이텔로 두었던 바둑이 처음이었습니다. 그때는 아주 어린시절이라 잘 두지는 못했습니다. 지금은 굉장히 많은 플랫폼이 있습니다. 타이젬 바둑 대국실 역시 그중하나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타이젬바둑 설치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홈페이지 방문하기

게임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를 들어가서 설치파일을 받아야 합니다. 타이젬 홈페이지를 들어가려면 네이버 다음과 같은 사이트를 통해서 들어가게 되지만 조금 편리하게 접근을 하기 위하여 제가 링크를 하나 가져왔습니다.

 

타이젬 홈페이지

 

여기로 들어가시면 쉽게 해당 웹사이트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러한 화면이 나오면 우측에 있는 대국실 다운로드를 클릭을 하시면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설치의 과정은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다른 프로그램과 다른점이 없습니다. 설치에 걸리는 시간은 3분정도 소요가 된다고 보시면되고, 설치가 완료가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가 자동으로 설치가 되어 있습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

타이젬 바둑 설치를 했다고 해서 게임을 할수 있는것은 아닙니다. 타이젬에 회원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지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은 무료입니다. 하지만 유료 회원으로 가입을하면 조금 편리한 면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일반회원으로 시작하셨다가 필요하시면 유료회원으로 전환하길 권해드립니다.

유료 회원으로 가입을 하는경우에는 형세분석, 자동대국, 기보감상, AI대국분석과 같은것들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바둑을 두는데 있어서 이런것을 필요가 없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이 이런 무기를 들고 있는데, 자신만 안들고 있으면 속상하기 때문에 많은사람들이 가입을 하는것 같기도 하더라구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