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래전에 다음 동영상 편집기가 있었습니다. 그 이름을 이야기하면 다음팟 인코더라는 편집기이지요. 처음 나왔을때는 그리 보잘것 업었는데 계속적으로 조금씩 발전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특히 버그가 너무 심해서 툭하면 다운해서 이용하는게 쉽지 않았습니다. 꾸준히 업데이트를 지속하더니 쓸만한 프로그램으로 변모하였지요.

하지만 갑작스럽게 업데이트가 전혀 이루어지지 않더라구요. 많은 사람들이 더이상 개발과 배포를 중단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는데, 그것이 실제로 발생하였습니다. 이제는 공식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하는것은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동영상 편집기는 구매를 할필요가 없는것이 굉장히 큰 장점이었습니다. 다른 장점들을 압도하는 장점이지요. 워터마크가 들어가는 곰인코더와는 급이 달랐지요. 인터페이스도 쉬워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였습니다.

 

지금은 팟인코더는 더이상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없습니다. 유명한 다음까페에서 팟플레이어 사용자공간이라는 카페에서도 해당 소프트웨어를 구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링크는 살아있습니다.

 

다음팟 인코더 다운로드

 

여기로 들어가셔서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공홈을 운영을 했을당시에 제공을 했던 프로그램이라 문제가 되는 링크가 아니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를 이용하는것도 딱히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팟인코더 자체를 팔거나 불법적 이득을 취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마음 편하게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설치 방법은 굉장히 간단합니다. '다음'만 누르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 한뒤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그리고 흔히 나오는 사용권 계약이 있습니다. 동의를 해야지 이용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동의를 해야겠지요?

그리고 이게 중요합니다. 이제 다음 클리너를 이용할수 없습니다. 이것도 업데이트가 중지가 되었습니다. 이것을 체크해제하고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시작페이지 고정하는것도 귀찮으니 해제를 해주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다른 폴더에 설치를 해야할 이유는 없습니다. 도리어 다른 폴더에 설치하다가 프로그램이 꼬이면 안되니까 그냥 해당 위치에 설치를 하는것을 권해드립니다. 모든 셋팅이 완료가 되면 '설치'를 클릭을 해서 설치해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다음팟 인코더가 설치가 완료가됩니다. 그리고 이렇게 실행이 됩니다. 오랜만에 보는 팟인코더네요. 굉장히 사용을하기 편리하고 가벼웠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이제 이것도 구시대의 산물이되어버렸습니다. 요즘에는 스마트폰도 훌륭히 동영상편집을 할수있기 떄문에 이런 프로그램이 많이 필요 없게 된것 같아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