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BS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아침에 굳건하게 오랜세월동안 버티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아침마당이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방송은 오전 8시 25분 부터 10시 정도까지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시간대에 직장인들이 보는것은 현실적인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컨텐츠 자체가 주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침마당이라는 프로그램은 꽤나 오랜 시간동안 인기가 있어왔습니다. 그 이유를 곰곰하게 생각해보면 가장 큰 이유는 KBS 라는 이유도 있지만, 실생활과 관련된 내용을 주로 다루기 때문이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방향으로 진행되는 것이 아닙니다. 양방향으로 소통을 하고 있습니다. 바로 아침마당 티벗이라는 어플을 통해서지요.

아침마당 티벗 어플은 퀴즈를 맞추고 다양한 방법으로 소통을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아주 오래전에는 ARS라는 전화연결로만 참여를 하였지만, 시대가 바뀌면서 여러가지 미디어를 통해서 진행을 하게 되고 있습니다. 다만 아쉬운것은 이 어플이 오직 아침마당이라는 프로그램의 전유물처럼 사용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어플을 이용해서 참여하는 단계는 크게 3단계로 나뉘어집니다.

 

1) 어플 설치하기
2) 가입 후 로그인하기
3) 참여하기

이렇게 나뉠수 있습니다.

1. 어플 설치하는 방법

이런 방송 어플들의 특징 중 하나가 대부분의 OS를 지원한다는것입니다. 자신의 스마트폰이 갤럭시든지, 아이폰이든 모두 가능합니다.

둘중에 자신의 폰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하시면 됩니다. 설치는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참고로 과거에는 구버전도 같이 검색이 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요즘에는 신버전 우선적으로 나오게 되는것 같아요. 2023년 9월부터 신버전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UI든 색감이든 뭐든 신버전이 낫습니다. 뭐 구버전은 참여가 불가능하기도 하고요.

2. 앱의 기능

이 어플로 할수 있는것을 간단하게 정리를 하면,

  • KBS의 다양한 방송에 참여할수 있는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아침마당 뿐이지만요.
  • 퀴즈쇼에 참여할수도 있고, 가수에 투표를 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 방송 후기를 남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이 기본적으로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3.가입과 로그인 방법

구버전 어플에서는 서비스 가입방법이 굉장히 복잡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굉장히 단순해 졌습니다. 저같은 사람도 어렵지 않게 가능하더라구요

 

가입을 할때 입력을 해야하는 항목은 꽤나 많이 있씁니다.

1) 닉네임

2) 출생년도

3) 이메일

4) 성별

5) 휴대폰번호

6) 혼인여부

7) 거주지역

8) 관심사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역시 주소화 휴대폰 번호입니다. 이걸 잘못 입력을 하게 되면 선물을 당첨되어놓고 못받는 비극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4.티벗 이용시 주의해야하는점

어플을 이용할때 다른것을 딱히 주의해야할것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용하다보면 감정상하고 그런일이 좀 발생해서 극단적인 언어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것 같아요.

1) 방송에 나오는 출연진에 대한 심한 말을 하지마세요.

2) 시청자끼리 교류할때 역시 언행에 주의를 하세요.

이러한 것만 조심한다면 크게 문제가 될것은 없어보입니다.

5. 참여하기

회원가입도 완료하게 되면 이제 아침마당 티벗을 통해서 어렵지 않게 방송참여를 할수 있게 됩니다. 돌발퀴즈를 비롯하여 다양한 시청자의견을 남길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티벗만 소개하기는 하였지만, 사실 티벗말고도 ARS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15801을 누른다음에 번호를 선택하면 됩니다. 프로그램 진행중에 가능합니다.

6. 지난 방송보기

지난 방송을 보는 시스템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KBS는 국가에서 제공하는 방송이고, TV수신료를 내는 방송이기 때문에 무료로 다시보기를 할수 있습니다.

 

아침마당

진한 감동이 있습니다. 삶의 파노라마가 있습니다. 함께 사는 세상, 아름다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일상에서 만나는 선한 이웃들의 다양...

program.kbs.co.kr

여기로 들어가시면 공식 홈페이지 방송을 볼수 있스빈다. 화요초대석부터 명불허전, 쌍쌍파티 등 여러가지 것들을 다시볼수 있습니다.

'3dap' 카테고리의 다른 글

Aqua NPlayer 다운로드 하기  (0) 2024.04.04
국민연금 납부확인서 보기  (0) 2024.04.04
알집 PDF 다운로드  (0) 2023.12.12
함안군 일자리센터 웹사이트  (1) 2023.11.23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0) 2023.10.05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