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자바 판과 마인크래프트 베드락 에디션(Bedrock Edition)의 주요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랫폼: 자바 버전은 PC, Mac, Linux 등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실행 가능하지만, 베드락버전은 PC, 모바일 기기, Xbox, Nintendo Switch 등에서 실행 가능합니다.
  2. 모드: 자바는 모드(Mod)라는 기능을 제공해 게임에 새로운 아이템, 블록, 몬스터 등을 추가하거나 게임 플레이 방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드락은 모드를 지원하지 않으며, 대신 "애드온(Add-on)" 기능을 제공합니다.
  3. 멀티플레이: 자바는 커스터마이즈된 서버를 만들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베드락은  "리얼름(Relay)"이라는 공식적인 서버만 지원하며, 이를 이용해 다른 사용자들과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4. 가격: 자바와 베드락의 가격이 다릅니다. 일반적으로 마인크래프트 자바의 가격이 더 비쌉니다.

또한, 두 버전은 게임 내 콘텐츠와 인터페이스 등에서도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자의 운영체제, 게임 플레이 스타일, 선호하는 기능 등을 고려해 어떤 버전을 선택할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조금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최근 마인크래프트 공식 사이트에서는 두 버전을 통합하여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Minecraft"라는 제목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버전은 "Minecraft for Windows 10"이라고도 불리며, 두가지 종류를 모두 지원합니다. 따라서, 이 버전에서는 PC와 Xbox, 모바일 기기 등에서 모두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두가지 시스템은 여전히 별개의 시스템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이 두 시스템은 각각 다른 개발 팀에 의해 유지보수되며, 게임의 코드, 플랫폼 및 플레이 방식 등에 차이가 있습니다.

새로운 패키지에서는 자바 에디션과 베드락 에디션 간의 게임 차이를 줄이기 위해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새로운 패키지에서는 "애드온" 기능이 모드와 유사하게 작동하도록 개선되었습니다. 또한, 이 버전에서는 PC와 Xbox, 모바일 기기 간의 멀티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

 

무료로 체험판인 마인크래프트 자바 설치가 가능합니다. 불행히도 베드락은 이용할수가 없습니다.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설치할수 있는 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데모버전은 100분 정도만 플레이 할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