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어릴 적에는 시골에 살아서 그런가 도시가스라는 말 자체가 정말 어삭한 말이었지요. 제가 살았던 동네도 물론 가스가 있기는 하였습니다. 그런데 그것은 LPG 가스통이었고, 떨어지면 새롭게 주문을 해야하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사이사이에 LPG가 없는 상태가 있을수 밖에 없었던것이지요.

 

하지만 도시의 LNG는 끊김이 없기때문에 너무 신기하였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는지, 안전은 어쩐지 정말 궁굼했지만, 생각보다는 정말 자연스럽게 사용을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귀찮은 과정도 있습니다. 바로 검침이라는 일이지요. 그래봤짜 LPG보다는 너무 간단한 일이지요.

시골에 살 때는 통을 매번 교체해야 했지만, 도시가스는 그럴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집집마다 배관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하나로 통합이 되어있을것 같은 이 시스템은 지역별로 완전히 다릅니다.  대전의 경우에는 CN city 에너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대전 도시가스(CN city 에너지) 고객센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CN city 에너지 고객센터 전화번호는 홈페이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홈페이지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CN 시티 에너지 대전도시가스 고객센터 홈페이지:

https://www.cncityenergy.com/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종류의 일을 할수 있습니다. 할수 있는 내용을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 전입전출  (이게 가장 중요하죠)
  • 요금조회와 납부
  • 요금 경감
  • 공급신청
  • 자동이체 등

이러한 것들을 할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여러가지 것들을 할수 있지만, 이러한 과정으로 하는것은 익수가지 않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저만해도 조금 불편하고 익숙치 않은것이 사실입니다. 그럴때는 전화번호로 연락을 하는것이 좋지요.

 

대전도시가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1666-0009

 

위 전화번호로 연결하면 고객센터로 연락할 수 있습니다. 이사를 가거나 이사를 올 때 이 번호로 며칠 전에 미리 연락하면 쉽게 연결과 철거를 할 수 있습니다.

언제나 되는것은 아닙니다. 평일과 토요일에는 오전8시 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하고, 일요일 또는 공휴일에는 9시부터 오후6시까지 가능합니다. 다른곳에 비하여 여유로운 시간입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7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