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dap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 종료

답답이다 2022. 5. 25. 14:12

우리말로는 도구모음, 영어로는 툴바(tool bar)라고 불리우는 이 소프트웨어는 누군가에게는 공해에 불과하지만 또다른 누군가에게는 굉장히 유용한 소프트웨어였습니다.

 

브라우저에 적용되는 툴바는 특정 검색엔진을 쉽게 이용할수있도록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예를들면 바로가기 검색바나, 캡쳐기능 등 인터넷을 이용하면서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많이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으로 유용한 소프트웨어가 바로 네이버 툴바 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를 하는것은 불가능합니다. 그 이유는 더이상 개발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크롬에서 많이들 이용하셨는데, 크롬 확장프로그램에 들어가면 위 이미지와 같이 종료가 되었다고 나옵니다. 그리고 툴바를 설치하면 종료가 되었다면서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면 툴바에서 썼던 다양한 기능을 이제는 이용할수 없느냐? 그것은 또 아닙니다. 툴바가 사라진 것은 툴바 보다 더 좋은것이 나왔기 때문에 툴바를 더이상 개발하지 않는것이지요. 네이버 툴바 다운로드보다 훨신 더 좋은것이 바로 네이버 웨일이라는 것입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일상을 여는 새로운 시작 네이버 웨일

whale.naver.com

네이버 웨일은 툴바가 아닌 브라우저입니다. 네이버에서 툴바를 뛰어넘어서 브라우저를 만들어 버린것이지요. 여기에는 굉장히 다양한 기능들이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 웨일온 (Whale ON) : 시간제한이 없는 무제한 화상회의가 가능합니다.
  • 사이드바 : 브라우저 안의 작은 브라우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러가지 플러그인을 포함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완벽하게 툴바를 대체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 퀵서치 & 번역 : 간단하게 드래그만 하면 번역이 됩니다.
  • 듀얼탭 : 브라우저를 둘로 나누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상품을 검색할떄 굉장히 유용하더라고요. 팝업이 추가브라우저에서 나옵니다.
  • 편리한 캡쳐 : 원클릭으로 원하는 영역을 캡쳐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이 캡쳐 기능때문에 툴바를 많이 이용하셨지요?

이러한 기능이 기본적으로 웨일 브라우저에 포함이 되었습니다. 조금만 이용을 하시다보면 왜 툴바를 더이상 서비스 하지 않는지 이해를 하실겁니다.

 

웨일브라우저 자체 성능도 괜찮습니다. 내부 엔진이 크로미움으로 되어있어서, 크롬의 성능을 그대로 가져왔기 떄문이지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