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거에는 우리나라에는 생활정보지라는 신문이 굉장히 많이 발행이 되었습니다. 전국적으로 가장 유명했던 것은  교차로신문, 벼룩시장신문 그리고 가로수 신문이있습니다. 이 세가지 신문을 합치면 조중동보다 더 많은 발행부수를 보여줄거라는 농담섞인 말도 있었을 정도였습니다. 하지만 지역에는 지역만의 생활정보지가 있습니다. 광주전남 지역에서 가장 유명한 생활정보지는 광주사랑방 신문입니다.

광주사랑방신문은 광주지역에서 가장 많이 보이던 신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종이 신문 자체가 인기가 없기 때문에 실질적인 발행부수는 굉장히 줄어들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완전히 사라진 것이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 내용이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광주사랑방 구인구직 부동산 데이터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광주 사랑방신문 들어가기

해당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 다음에서 간단하게 검색만해도 쉽게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화면처럼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검색을 하셔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물론 이 방법이 아니라 다른과정을 통해서도 들어가실수 있습니다. 주소창에 주소를 직접입력을 할 수 있습니다.

 

광주사랑방 바로가기

 

위에 제공된 링크를 통해서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실 수 있습니다 편리한 것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서 구인구직과 부동산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가장 먼저 눈에 띄게 됩니다.

관련된 정보를 보는 방법은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메뉴를 통해서 보는 방법과 2)전자신문을 통해서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뉴를 통해서 들어가시면 검색이 편리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요즘의 구인구직사이트나 부동산 사이트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반면에 전자신문을 클릭해서 들어가시면 전자문서 형식으로 내용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고전적인 신문에 익숙한 사람은 이러한 방법이 더 편리할수 있습니다.

이와 같이 매일 발행하는 날의 신문을 확인할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가 되어 있기 때문에 컴퓨터를 통해서 보는것은 약간 불편한 느낌이 있습니다. 다른 벼룩시작신문과 같은 다른 시스템을 사용하는것으로 보이고, 조금만 사용하면 쉽게 적응을 할 수 있습니다.

 

그외 다른것들

이 사이트에서는 구인구직 정보 또는 부동산 정보 뿐만아니라 다양한 광고들이 공유가 되고 있습니다. 예를들면 중고차와 같은것들도 이곳에서 다루고 있고, 생활과 연관되어 있는 여러 정보들을 취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광주 한정 뉴스를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중앙지와는 완전히 다른 모습이라 재미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