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은 액션스크립트 클래스를 생성하기 위한 최소한의 단계이다.

1. 텍스트 문서로 작업할 수 있는 Flex Builder, Flash, Dreamweaver 등의 프로그램에서 새 텍스트 문서를 연다.

2. class 구문으로 이름을 지정하고 괄호안에 메소드와 속성을 정의한다.
public class MyClass
{
    // define method, property
}
- public 지시자는 다른 코드로부터 접근될 수 있는 클래스임을 나타낸다.

3. package 구문으로 클래스를 찾을 수 있는 패키지의 이름을 정의한다.
package mypackage
{
    public class MyClass
    {
        // define method, property
    }
}

4. 클래스 괄호안에 var 구문을 사용하여 클래스의 각 속성을 정의한다.(public 지시자 추가)
public var textVariable:String = "some default value";
public var numericVariable:Number = 17;
public var dateVariable:Date;

5. 함수를 정의하는 것처럼 같은 문법을 사용하여 클래스의 각 메소드를 정의한다.
pubilc function myMethod(param1:String, param2:Number):void
{
    // do something with parameters
}

6. 생성자(constructor)를 생성할 때는, 클래스 이름과 동일한 이름의 메소드로 만든다.
생성자는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생성하기 위해 호출하는 중요한 메소드이다.
public function Myclass()
{
    textVariable = "Hello there!";
    dateVariable = new date(2001, 5, 11);
}
 - 클래스에 생성자 메소드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컴파일러는 파라미터도 없고 명령어도 없는 빈 생성자를 자동으로 만들 것이다.

WRITTEN BY
손가락귀신
정신 못차리면, 벌 받는다.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